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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활심리연구 발행지침

     

    1(목적) 본 지침은 학술지 [재활심리연구] (이하 학술지라 한다) 발행의 기획, 논문투고, 편집 및 발간에 관한 세부사항을 정하여 학술지를 효율적으로 발행하는데 목적이 있다.

     

    2(학술지 발행 목적) 학술지는 다음 각 호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발행한다.

    한국재활심리의 발전에 기여

    재활심리 관련 지식과 정보의 발전 및 교류 촉진

    한국재활심리 개발에 기여할 지적 기반의 확보

     

    3(편집위원회) 학술지 발행의 기획, 논문 투고, 편집 및 발간에 관한 세부 사항을 주관하는 편집위원회(이하 위원회라 한다)를 둔다.

     

    4(편집위원회 기능) 위원회는 각 호의 사항을 심의한다.

    학술지 발행의 기획, 논문 투고, 편집 및 발간에 관한 기본 계획의 수립에 관한 사항

    투고논문의 심사를 위하여 논문주제에 따른 해당 전공분야 심사위원의 추천 및 선정에 관한 사항

    투고논문에 대한 심사위원 3인의 심사결과를 근거로 최종 게재여부 판정에 관한 사항

    게재여부 결정에 관한 사항

    기타 위원장이 중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5(편집위원회 구성 및 임기)

    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하여 8명의 위원과 1명의 간사로 구성한다.

    위원장, 위원은 학회장이 임명하고, 간사는 해당 업무 담당자가 된다.

     

    6(위원장의 직무) 위원장은 회무를 통리한다.

     

    7(회의)

    위원회 회의는 위원장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때는 또는 편집위원의 과반수 이상의 요구가 있을 때 위원장이 소집하며, 위원장은 그 의장이 된다.

    위원회 회의는 위원의 과반수 이상의 출석과 과반수 이상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위원장은 표결권을 가지며, 가부 동수일 경우에는 결정권을 갖는다.

     

    8(결과보고) 간사는 위원회의 심의 사항을 학회장에게 보고하여야 한다.

     

    9(영문초록 감수위원) 영문초록 감수위원은 위원장이 위촉한다.

     

    10(간사의 직무) 간사는 위원장의 명을 받아 위원회 사무 일체를 처리한다.

     

    11(투고 논문 작성 지침 및 제출) 학술지에 투고하는 논문의 작성 및 제출은 [재활심리연구] 발행규정 및 투고규정을 따른다.